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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보디빌더를 위한 어깨 운동

보디빌더들이 우려하는 주요 어깨근육은 델토이드로 팔, 가슴근육과 긴밀하게 협력하지만 훈련시 델토이드를 분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어깨는 모든 방향에서 무거운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어깨 절개 운동을 할 때 평소보다 더 가벼운 체중과 주의력이 필요하다.

델토이드는 어깨를 덮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뚜렷한 부분으로 구성된다.

1. 앞쪽이나 앞쪽 델토이드는 팔을 앞쪽으로 올릴 수 있게 해준다.

2. 중간 델토이드나 중간 델토이드는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릴 수 있게 해준다.

3. 뒷쪽이나 뒷쪽 델토이드는 팔을 몸통에 메이저사이트 수직으로 세울 때 뒤로 끌어당길 수 있게 한다.

앞쪽 델트는 보통 벤치 프레스, 팔굽혀펴기 등 가슴 운동으로 많은 작업을 받기 때문에 이 근육을 구체적으로 겨냥한 운동을 할 때는 상식을 발휘하고 몸의 소리를 들어야 할 것이다. 초보자에게 권장되는 어깨 운동은 다음과 같다.

1. 착석 아령 누르기 – 10~15인용 3세트 이 운동은 머리 내부를 강조한다.

2. 앞쪽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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